바로가기 메뉴


전체메뉴

본문영역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보증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개인정보 보호법」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양식(표)입니다. 이 표는 수집목적, 수집항목, 수집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거래 설정, 보험사고 조사 등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일반 개인정보 수집 이름, 주소, 연락처 등
일반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처리위탁 보증서비스 제공 및 대위변제시
대위권 행사 등 관련 업무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신용평가, 보험계약 유지 등
관련 업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관계 법령 규정 및 내부 규정에
따라 보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부서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해당 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여부의 판단 및 상거래 계약체결·이행·유지·관리(변경 및 갱신 포함)
  • 2.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보험금 지급·심사, 분쟁 대응, 민원처리 등 사후관리 이행 및 관리
  • 3. 1호 및 2호의 업무에 대한 대리인 및 위임인의 관련 사무의 처리
  • 4. 인터넷 홈페이지(모바일앱 포함) 회원제 서비스 제공
  • 5. 대위변제시 대위권 행사
  • 6. 마케팅에의 활용
  • 7. 보험요율 산출, 리스크 관리, 신용평가모형 개발 등 통계처리
  • 8. 직원 채용관련 인사관리 사무 처리
  • 9.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서 정하는 목적
  • 10. 기타 정보주체가 동의한 수집 및 제공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 시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관련 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금융거래 관련 권리 및 의무관계의 확인(금융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거래 종료일이란 ① 회사와의 모든 계약(보험계약, 보험금 지급, 대위변제 채권, 담보제공 등)의 만기, 해지·해제·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 보험금 청구권 소멸 시효 완성일(상법 제622조), 채권·채무 관계 소멸일 및 그 밖의 사유로 거래관계가 종료된 날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의미

② 회사는 홈페이지(모바일앱) 회원가입 후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회원정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며, 위 기간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 정보의 항목을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 체결, 유지 및 사후관리,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 항목]
①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체결·유지 및 사후관리

  • 1.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국내거소신고번호,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국적, 직업, CI(연계정보)*, RRN값**, 사업자번호
    • * CI(Connecting Information):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 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 전산정보
    • ** RRN값(Resident Registration Number)값: 주민등록번호 전산정보
  • 2. 신용거래정보
    •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대출·보증·담보제공 등의 종류, 기간, 금액 및 한도를 포함한 금융거래현황, 보험료 출·수납을 위한 계좌정보 등),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료, 보증대상 계약·거래내역에 관한 정보 등), 보험금 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 3. 신용도판단정보
    • 연체·대위변제·대지급·부도·금융질서 문란 및 관련인 등록과 관련한 금액, 발생, 해소 시기 등에 관한 정보
  • 4.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사회보험료 납부 여부, 영업현황 등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5. 공공정보 등
    • 법원 및 공공기관의 재판·결정 또는 체납 등의 공공정보, 개인신용평점(등급), 보험계약자와 연대보증인의 관계 등 기타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정보

② 인터넷 홈페이지(모바일앱 포함) 회원제 서비스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제공

  • 1. 홈페이지(모바일앱) 회원정보
    • 가. I-pin 회원가입
    • - (필수) 성명, 생년월일, I-pin 식별코드,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 - (선택) 보증보험 증권번호, 거래지점
  • 나. 기타 인증(공동인증, 휴대폰인증 등) 회원가입
    • - (필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CI(연계정보)*, 유무선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수신동의 여부
    • CI(Connecting Information):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 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 전산정보
    • - (선택) 직장주소, 직장전화번호, 보증보험 증권번호, 거래지점
  • 다.『서울보증보험 퇴직임직원 온라인 커뮤니티 홈페이지』회원 서비스 제공
    •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 (선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입사년월, 퇴사년월, 기타정보(개인 운영사업 등)
  • 2. 보험가입에 따른 보험료 결제
    • - 본인확인정보(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성명),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 3. 보안정책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제공(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에 따른 수집 정보)
    •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 접속일시, 접속 로그,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등
    • -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 개인 방화벽 설정, HDD Serial, MAC Address, 운영체제 종류,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③ 기타 제1조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정보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모바일앱 포함),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SMS/LMS 등
② 고객센터 상담을 이용한 수집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고객이 별도 동의한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자(기관)에게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제공받는 자 및 업무내용과 제공하는 정보
    <2024년 03월 11일 기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양식(표)입니다. 이 표는 정보주체,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정보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정보의 종류
    보험계약자,
    연대보증인

    신용정보 집중기관 :

    신용정보 집중을 통하여 신용정보주체에
    대한 신용도를 판단하거나 신용평가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정보회사 :

    보험계약자,
    연대보증인담보물제공자
    피보험자 등
    법률에 의해 제출을 요구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 법률의 규정에서 정하는 사유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보험계약자 재보험사(공제사업자), 계좌 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재보험 가입 및 재보험금 청구 등 재보험업무, 보험료·보험금의 출·수납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등
    보험계약자 보험계약의 피보험자 (공탁보증보험의 경우 법원, 1인 창조관련 상품의 경우 창업진흥원 포함) 보험계약정보 제공 및 계약 유지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공탁보증보험
    피보험자
    법원 (http://www.scourt.go.kr) ☏ 02-3480-1100 대법원 예규에 따른 보험계약정보 제공 및 계약 유지 식별정보
    보험계약자,
    연대보증인
    연대보증인, 물상보증인 보증인 보호를 위한 특별법 준수 및 보증인 보호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담보물제공자 담보물 발행, 질권설정, 보호예수 및 보관하는 (금융)기관 담보물의 제공·반환·관리업무 수행 식별정보, 이용목적달성에 필요한 정보
    보험계약자 ㈜유세이프 (http://www.usafe.co.kr) ☏ 1544-0853 쇼핑몰 보증보험계약 체결을 위한 중계서비스 제공 사업자 정보, 한도 및 예치보험료 잔액정보, 보증보험한도거래 및 보험계약체결 정보
    입사지원자

    건강 검진 의료기관 :

    입사자 채용업무 식별정보
    보험계약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http://www.semas.or.kr) ☏ 070-7805-1690~1 보험계약에 대한 보증보험료 지원관련 업무수행 보험계약체결 정보(사업자번호, 상호, 대표자이름, 보증보험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가입금액 등)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신청자
    - 행정안전부(공공 마이데이터 유통체계), 한국신용정보원(금융분야 이용지원기관)
    - 데이터보유기관: 행정안전부, 법무부,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 공공 마이데이터 유통체계를 통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조회
    - 데이터 영수증 발급
    식별정보, 개업일자
    • 보험계약자에 신용보험의 피보증인, 채무자 등 포함
  •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보유 기간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 ※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의 경우는 제공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다만, 제공일 이후에는 데이터 영수증 발급,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목적으로만 보유·이용)
개인정보 처리위탁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업무 수행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수탁자 및 업무내용과 제공하는 정보
    <2024년 06월 07일 기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양식(표)입니다. 이 표는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내용,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내용 제공하는 정보
    보험계약 모집위탁을 체결한 모집종사자 (대리점 | 설계사) 보험계약의 모집 및 사후관리 식별정보, 계약내용 등 안내에 필요한 정보
    에스지아이 신용정보㈜ (http://www.sgcic.co.kr) ☏ 02-3671-3350 채권 추심 식별정보, 채권추심에 필요한 정보
    「건설기계대금 지급보증」관련 공사현장 채권신고 공고 성명, 증권번호 등
    ㈜고려신용정보 (http://www.koryoinfo.co.kr) ☏ 1522-3333 채권 추심 식별정보, 채권추심에 필요한 정보
    대성전산㈜ (http://www.dsjs.co.kr) ☏ 02-591-8822 촉구문 및 안내문 발송 식별정보, 우편물 발송에 필요한 정보
    ㈜바이릿지 (http://www.biridge.com) ☏ 02-586-3075
    (재수탁자 : 고려신용정보(주) (http://www.koryoinfo.co.kr)
    ☏ 02-3450-9999)
    전세금보장 신용보험관련 채권양도 통지대행업무
    전세금대출 신용보험 관련 기초계약 조사업무
    (재수탁자 : 전입세대열람 및 현장조사)
    이름, 주소, 계약 정보 등
    식별정보, 기초계약 조사에 필요한 정보
    (재수탁자 :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쉬레코 (http://www.shreco.co.kr) ☏ 031-573-4673 문서 파쇄 청약서 등 문서 파쇄대상 정보
    ㈜갑우문화사 (http://www.gabwoo.com) ☏ 02-2275-7188 사보 발송업무 이름, 주소
    우리회사와 협약한 법무법인, 변호사 및 법무사 법적 조치 수행 식별정보, 법적 조치에 필요한 정보
    (주)에스케이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휴대폰 문자메시지 발송 식별정보, 문자메시지 전송에 필요한 정보
    슈어엠㈜ (http://www.surem.co.kr) ☏ 1588-4640 카카오 알림톡 발송 이름, 전화번호, 계약정보 등
    ㈜네오넷코리아(http://www.bookzip.co.kr) ☏ 02-539-3233 도서요약서비스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송 식별정보, 문자메시지 전송에 필요한 정보
    ㈜카카오페이 (http://www.kakaopay.com) ☏ 1644-7405 본인인증, 전자서명 인증, 안내문 발송 식별정보, 본인 인증·전자서명 인증 및 안내문 발송에 필요한 정보
    나이스평가정보㈜ (http://www.niceinfo.co.kr/) ☏ 02-2122-4000 추심관련 서류전자송달 식별정보, 채권압류 사건 정보
    휴대폰 본인 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등 본인 인증에 필요한 정보
    ㈜콜게이트 (http://www.callgate.com/) ☏ 02-529-2170 보이는 ARS 서비스 화면 표시 휴대전화번호
    Info-Push 서비스 화면 표시 휴대전화번호
    금융보안원 (http://www.fsec.or.kr) ☏ 02-3495-9000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사번, 성명, 전화번호 등
    코리아크레딧뷰로(주) (http://www.koreacb.com/) ☏ 02-708-1000 마이데이터 관련 CI변환 서비스 식별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주) (http://www.koreacb.com/) ☏ 02-708-1000
    (재수탁자 : (주)케이티 (http://www.kt.com/) ☏ 1588-0100)
    모바일 통지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CI 변환
    (재수탁자 : 모바일 통지 서비스)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모바일 통지에 필요한 정보
    (재수탁자 : CI정보, 휴대폰번호, 모바일 통지에 필요한 정보)
    한국신용정보원 (http://www.kcredit.or.kr) ☏ 02-7305-5800 중계기관 업무위수탁 식별정보, 성명, 보증보험계약정보
    ㈜현대이지웰 (http://www.hyundaiezwel.com) ☏ 02- 2131-6000 법인콘도 위탁 운영 사번, 성명, 생년월일
    효성ITX㈜ (http://www.hyosungitx.com) ☏ 02-2102-8400 인바운드 고객상담 성명, 주소 등 식별정보, 가입보험의 금융거래정보, 채무 등의 신용거래정보, 기타 상담 관련 필요 고객정보
    한국생산성본부 (http://www.kpc.co.kr) ☏ 02-398-4362
    (재수탁자 : ㈜마크로밀엠브레인 (http://www.embrain.com)
    ☏ 02-3406-4499)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참여 경품제공
    (재수탁자 :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및 인터뷰 진행, 고객만족도 조사 참여 경품제공)
    성명, 주소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직장정보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 (http://www.kmac.co.kr) ☏ 02-3786-0114 상담 만족도 조사, 상담 녹취 모니터링 성명, 전화번호 등의 식별정보 / 보험계약에 관한 정보 등의 금융거래정보 /기타 상담모니터링 관련 정보
  • 2. 제공받는 자의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업무 수행기간까지

② 회사는 수탁자와의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상법」 등 다른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보유기간이 경과된 개인정보는 내부방침 및 관계 법령 등에 의하여 파기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융해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다만, 기술적 특성으로 영구 삭제가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58조의2에 해당하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가.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열람 요구시「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및 동의 철회
    •   가.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또는 동의 철회시「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하거나 동의 철회에 따른 조치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각 영업점 또는 본사 신용평가부에 전화, 서면,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의사결정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관리·감독· 교육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및 점검을 매년 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정당한 권한을 가진 자의 접근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 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기 위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하기 위한 조치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근기록의 위조·변조가 불가능한 매체에 기록·저장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 회사는 전산실 및 문서고 등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시건장치 설치 및 출입기록 관리 등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용하지 않습니다.

가명정보의 처리 제10조 (가명정보의 처리)
  • 1. 가명정보의 처리목적
    • 통계작성,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 2. 가명정보의 이용현황
    가명정보 이용현황(표)입니다. 이 표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 이용 목적, 보유·이용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명정보 종류 및 항목 이용 목적 보유·이용기간
    보증정보, 보험사고정보 및 내부신용평가결과 등
  • (2019년 1월 ~ 2021년 12월 보증서 발급 고객 대상)
  • 통계작성(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시스템 구축 및 개인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 가명처리 계획 시 수립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이용
  • (2022년 3월 ~ 2022년 12월)
  • 3. 가명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사가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가명정보 처리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4.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제3자 제공 현황(표)입니다. 이 표는 가명정보를 제공받는 자(제공대상),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제공대상)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
    - - -
  • 5.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에 대해서는 제8조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으며, 이외에 가명정보와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 (다만, 추가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추가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와 추가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분리 등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①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 명 : 정 범 순(준법감시인)

②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준법지원실
  • 전화번호 : 02-3671-7298
  • 이메일 : pkr@sgic.co.kr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4.06.07. 시행 ]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님의 계정은 현재 휴면상태입니다.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모바일앱 미사용으로
개인정보보호법령과 당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정보가 별도로 분리 보관되고 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일자 :

SGI서울보증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휴면상태 해제"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경영인증원 인증 준법·부패방지경영시스템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용어사전 채팅상담

채팅창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채팅상담 항목을 보시고
원하시는 업무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보험가입 채팅상담

  •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 및 보험가입
  • 간편보험 가입 건의 변경 및 해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신원, 입찰, 계약, 선금, 하자보증 상품과 산림청 연계 인허가보증 상품에 한해서만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향후, 상품 확대예정)
  • 기타상품 가입은 가까운 영업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서류(주계약서 등)를 미리 구비하시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문의 채팅상담

  • 보험가입·변경·해지 문의(영업지점 발급 건)
  • 홈페이지·모바일 이용문의
  • 보험금 청구 문의
  • 증명서 발급·서식 전송
  • 채무 관련 문의
알럿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