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전체메뉴

본문영역

신용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

신용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고객의 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 여부 등의 판단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고객은 우리회사가 본인의 신용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과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권리 및 행사방법
  • 서울보증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우리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sgic.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상의 각 권리행사 방법의 안내에 따라 전화, 인터넷, 우리회사 각 영업점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본인 확인 절차 후에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우리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 2.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권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우리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거절 및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와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우리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 3. 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 철회 및 연락중지 청구권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 활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다만,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 금융회사의 업무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및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제공동의 철회는 제한됩니다.)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 전화 (☎ 1670-7000)
  • 4. 본인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고 우리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우리회사에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 5.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 신용정보를 신용정보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상기 고객 권리의 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문의 바랍니다.
  • 우리회사 신용정보 보호 관련 고충처리 담당자 연락처 : 준법지원실 02-3671-7298
  •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 : 민원상담실 1544-1040
  • 금융감독원 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 : 금융민원실 (국번없이) 1332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님의 계정은 현재 휴면상태입니다.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모바일앱 미사용으로
개인정보보호법령과 당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정보가 별도로 분리 보관되고 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일자 :

SGI서울보증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휴면상태 해제"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경영인증원 인증 준법·부패방지경영시스템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용어사전 채팅상담

채팅창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채팅상담 항목을 보시고
원하시는 업무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보험가입 채팅상담

  •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 및 보험가입
  • 간편보험 가입 건의 변경 및 해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신원, 입찰, 계약, 선금, 하자보증 상품과 산림청 연계 인허가보증 상품에 한해서만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향후, 상품 확대예정)
  • 기타상품 가입은 가까운 영업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서류(주계약서 등)를 미리 구비하시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문의 채팅상담

  • 보험가입·변경·해지 문의(영업지점 발급 건)
  • 홈페이지·모바일 이용문의
  • 보험금 청구 문의
  • 증명서 발급·서식 전송
  • 채무 관련 문의
알럿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