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금융소비자보호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소비자보호실 등 소비자보호 조직을 신설하고 판매행위 준칙, 상품개발프로세스를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CCO 인사말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고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는 금융소비자 고객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SGI서울보증 2014년 CEO 직속 조직인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한 이후로 금융소비자보호의 체계적인 관리·처리·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내 [고객의소리]를 통해 고객의 불만이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금융소비자에게 최상의 보증서비스를 드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끊임없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SGI서울보증은 언제나 금융소비자의 편익을 추구하고 고민하여, 고객의 성공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할 것을 약속 드리며
항상 고객의 소리를 경청함으로써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고객만족 서비스 구현에 앞장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온민우

조직체계

  1. 대표이사 사장(CEO)
  2.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방향 설정
  3. 소비자보호실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수립 및 운영
  4. 점포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직원
    금융소비자보호의 관리 정책 실행

소비자보호 협의체

  1.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경영방향, 내부통제 관리·감독 등의
    의사결정을 위해 매 반기 1회 이상 개최되는 협의체
  2. 금융소비자보호
    심의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전사 정책수립, 제도개선 등의
    의사결정을 위해 매 분기 1회 이상 개최되는 협의체
  3. 금융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
    금융소비자보호 현안 논의와 효과적인 해결방안 수립을 위해
    수시로 개최되는 협의체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님의 계정은 현재 휴면상태입니다.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모바일앱 미사용으로
개인정보보호법령과 당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정보가 별도로 분리 보관되고 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휴면전환 일자 :

SGI서울보증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휴면상태 해제"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경영인증원 인증 준법·부패방지경영시스템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용어사전 채팅상담

채팅창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채팅상담 항목을 보시고
원하시는 업무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보험가입 채팅상담

  •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 및 보험가입
  • 간편보험 가입 건의 변경 및 해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신원, 입찰, 계약, 선금, 하자보증 상품과 산림청 연계 인허가보증 상품에 한해서만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향후, 상품 확대예정)
  • 기타상품 가입은 가까운 영업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서류(주계약서 등)를 미리 구비하시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문의 채팅상담

  • 보험가입·변경·해지 문의(영업지점 발급 건)
  • 홈페이지·모바일 이용문의
  • 보험금 청구 문의
  • 증명서 발급·서식 전송
  • 채무 관련 문의
알럿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