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우수사례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서 지속적인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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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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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고객 보험가입 프로세스 개선 : 문서음성변환 코드 삽입(청약 서식, 상품안내자료, 회사소개서 등), 업무처리기준 제정
- 다이렉트 상품 개발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 : 신원보증보험, 인허가보증보험, 지급보증보험, 공탁보증보험 등
- 인허가보증보험 ‘고용허가’ 상품 개선을 통해 외국인근로자 고용 연장시 보호 강화
- 소상공인자영업자, 전세사기피해자 채무조정을 통한 금융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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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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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상 안내문 모바일 등기 도입
- 잔존담보금 비대면 반환 업무 프로세스 도입
- 상품 이노베이션을 통한 상품 체계 간소화 및 고객 친화적 상품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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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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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지원센터 채팅상담 서비스오픈
-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리플렛 발행, 배포
- 신규고객 「웰컴 레터링」프로그램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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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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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시 금융소비자보호 사전협의 업무 시행
- 홈페이지 및 모바일 로그인시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 보상단계별 홈페이지 고객안내사항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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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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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이는 ARS 도입 및 모바일 채널 기반 고도화, 모바일 원격지원 도입
- 보상 부문 고객안내시스템 개선 (카카오페이 인증 활용 청구안내문 발송,CID시스템 도입)
- 연대보증제도 개선, 상가건물 임대차 관련 상품 개발(권리금보호, 임차보증금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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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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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간편가입 청약시스템 도입
-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도입
- 중소기업·소상공인 보증지원 강화를 통한 공적 역할 강화(신설법인 특별 보증신설, 전통시장 자매결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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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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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송금내역 확인서비스 제공
- 우량피보험자 보상부서 일원화 및 전자보상시스템 도입
- 전세금보장신용보험 개선 및 중금리 대출보증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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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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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료 입금 후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 방법(문자메세지 발송) 개선
- 당사자 소송에 따른 보상심사 보류 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
- 보상관련 하자진단업체 등록 관리 강화 및 보상심사절차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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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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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공유 재산의 사용허가에 대한 상품적용 기준 정비
- 공동주택하자보증금 청구 및 보상절차 등 표준화 매뉴얼 제작(공지)
- 경매보증보험 청약심사절차 및 방법의 객관적 기준 마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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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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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부신용보험(MVNO 알뜰폰) 명의도용 피해자에 대한 보호 장치 마련
- 채권추심 목적 신용정보 조회에 대한 사후고지 안내문 발송 개선
- 할부신용보험 채무자에 대한 ‘채무조정 유선약정 체결’ 개선 요구
-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공지에 의한 CS 표준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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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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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위변제.대지급 정보 등록예정 통지서 개선 및 내규 반영, 상담 시 안내 등 신용정보 상세 안내
- 인터넷 업무통합 재구축 시스템에 즉각적인 고객상담 대응 시스템 구현
- 보험계약 인수에 따른 자필서명 확인 방법 개선(전자서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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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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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 등 서비스 이용 소외계층의 웹 접근성 보장 및 편의제공 개선방안 마련 권고
- 「고객서비스 표준 응대 요령 」배포를 통한 고객응대 방법 표준화
- 서비스품질 관리방안 수립에 따른 전사적 CS 수준 향상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