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민원신청

보증보험 이용과 관련된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접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SGI서울보증은 본사 및 전국 점포에 전문상담요원(소비자상담실)을 배치하여 고객불만을 적극적으로 듣고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증보험 이용과 관련된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SGI서울보증에 직접 접수하면 외부기관보다 더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 홈페이지 신청
    온라인 민원신청
    민원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하기
  • 팩스 신청
    02-3671-5645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민원신청서 위임장
  • 우편 신청
    SGI 서울보증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29 보증보험빌딩
    소비자보호실 소비자보호담당자 앞
    민원신청서 위임장
  • 전화 신청
    1670-7000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민원신청 결과조회

신청하신 민원처리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부조리 제보

SGI서울보증은 임직원의 부조리 행위를 제보 받고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보 대상
  • 비윤리적, 불법적 의사결정과 행동을 지시 강요한 경우(금품/상품권/선물/향응 등의 요구 및 수수행위 등)
  • 업무상 중대한 사고, 부정허위 또는 사규 위반사항 등을 발견한 경우(사규위반, 직무유기, 근무기강해이 등)
  • 내외부 인사의 청탁, 압력 등 제보가 필요한 비리행위를 인지한 경우(채용 또는 인사관련 청탁, 부당지시 등)
    • 제보 대상 이외의 불만사항 등은 [ 홈>고객의 소리>민원신청 ]을 이용해주세요.
유의사항
  • 제보 내용에 대해 비밀은 보장합니다.
  • 부조리 제보는 실명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보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고, 사실근거가 불분명한 경우 조사를 진행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고객님은 현재 홈페이지회원이 아닙니다.

고객님께서는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미사용(미로그인)
사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거래회원 약관에 의거 다음 절차에 따라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파기 되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일자 :

전자서명, 보험료 결제, 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홈페이지회원으로 가입하세요.

알럿창 닫기
용어사전 채팅상담

채팅창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채팅상담 항목을 보시고
원하시는 업무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보험가입 채팅상담

  •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 및 보험가입
  • 간편보험 가입 건의 변경 및 해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신원, 입찰, 계약, 선금, 하자보증 상품과 산림청 연계 인허가보증 상품에 한해서만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향후, 상품 확대예정)
  • 기타상품 가입은 가까운 영업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서류(주계약서 등)를 미리 구비하시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문의 채팅상담

  • 보험가입·변경·해지 문의(영업지점 발급 건)
  • 홈페이지·모바일 이용문의
  • 보험금 청구 문의
  • 증명서 발급·서식 전송
  • 채무 관련 문의
알럿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