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주요상담 전화번호

SGI 고객지원센터 대표번호와 금융거래 시 도움받을 수 있는 상담전화 안내입니다.

대표번호

1670.7000 ( 상담가능시간 평일 9:00 ~ 18:00 )

고객지원센터 업무내용

담당자찾기, 보험 가입/변경/해지, 보험금 청구, 단순 상담

ARS 단축번호 및 상담업무 안내
  • 1휴대폰·전자기기 할부보증
  • 2보증보험 가입·변경·해지
  • 3홈페이지·모바일앱 이용문의
  • 4보험금 청구 문의
  • 5채무상담
  • 6증명서 발급·지점 안내

소비자 보호

  • 소비자보호실 02-3671-8001
    • 소비자보호 업무, 민원 관련 업무
  • 한국소비자원 02-3460-3000
    (팩스 02-529-0408)
    • 소비자보호, 분쟁조정
  • 금융감독원 통합콜센터 1332
    • 금융피해상담, 금융회사 불만접수
    • 금융범죄 및 비리신고
    •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업무지원 상담

  • 신용보험센터 02-760-3000 휴대폰 채무변제, 연체정리, 신용불량 해제
  • 나이스 평가정보(주) 02-3771-1100 재무제표 제출센터

휴대폰 상담안내

  • 보험상품 가입문의 1670-7000 고객지원센터, 담당 ARS 단축번호 1번
  • 휴대폰관련 온라인 채무조회 공동인증서 로그인
  • 휴대폰과 관련한 보험상품 가입문의 및 채무조회는 SGI 고객지원센터(1670-7000)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이 상품은 고객님의 휴대폰 할부금 미납을 대비하여 통신사에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고객님의 할부대금에 대하여 SGI서울보증이 보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사 채무 또는 금융기관 및 공공정보 등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할부보증이 불가하며 채무 변제 이후에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 개통과 관련하여 통신사에서는 고객님의 신용등급에 따라 휴대폰 개통 회선수를 제한하고, 기타 통신관련 채무가 있는 경우에도 휴대폰 개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 개통여부에 대해서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휴대폰 할부신용보험 가입이 필요없는 휴대폰 일시불 구매 또는 중고폰 구매의 경우는 해당 이동통신사를 통해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주민등록번호 도용이 염려되어 은행에 본인 확인 후 금융거래를 하도록 신청된 서비스로서 본인확인 절차 후 할부보증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노출 사고예방 신청 해제 동의를 해주시면 보험가입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Tip!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신분증 분실 등으로 개인정보가 노출된 개인이 주민등록번호의 도용을 염려하여 금융감독원 또는 시중은행을 방문하여 신용정보 노출 사실을 은행연합회를 통하여 전 금융기관에 전파함으로써 신청인 명의로 금융거래 시 본인확인에 유의토록 하여 명의도용 사고를 예방하는 제도입니다.
미성년자는 휴대폰 할부구입이 불가합니다.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인 부모 명의로 가입가능하며, 유효는 부모 명의 가입대수와 통합하여 관리됩니다.
☞ 미성년자 사용 핸드폰이 법정대리인으로 보험가입이 된 경우
미성년자인 고객님의 자제분을 보험가입 대상자로 하는 경우 추후 할부금 연체에 따라 보험금 지급시 자제분이 신용관리대상자로 규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할부금 미납시 연대책임을 지고 있는 법정대리인인 고객님을 보험가입 대상자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 문의하신 내용은 고객님의 신용등급이나, 통신관련 채무연체 사유로 통신사 내부적으로 제한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통신사에서는 고객님의 신용등급에 따라 휴대폰 개통 회선수를 제한하고, 기타 통신관련 채무가 있는 경우에도 휴대폰 개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에 대한 세부내용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통신사의 명의도용 전담반 문의하시어 명의도용 신고 절차 등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고객님은 현재 홈페이지회원이 아닙니다.

고객님께서는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미사용(미로그인)
사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거래회원 약관에 의거 다음 절차에 따라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파기 되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일자 :

전자서명, 보험료 결제, 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홈페이지회원으로 가입하세요.

알럿창 닫기
용어사전 채팅상담

채팅창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채팅상담 항목을 보시고
원하시는 업무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보험가입 채팅상담

  •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 및 보험가입
  • 간편보험 가입 건의 변경 및 해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신원, 입찰, 계약, 선금, 하자보증 상품과 산림청 연계 인허가보증 상품에 한해서만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향후, 상품 확대예정)
  • 기타상품 가입은 가까운 영업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서류(주계약서 등)를 미리 구비하시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문의 채팅상담

  • 보험가입·변경·해지 문의(영업지점 발급 건)
  • 홈페이지·모바일 이용문의
  • 보험금 청구 문의
  • 증명서 발급·서식 전송
  • 채무 관련 문의
알럿창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