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서울보증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또는 서울보증보험 모바일앱(이하 “앱”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보험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앱이란 회사가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보험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 또는 앱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 또는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앱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예고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약관에 대한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할 보증보험상품의 종류,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변경된 보험상품의 종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보험상품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를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의 특정 시간대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시스템의 고장 ․ 보수 ․ 점검 ․ 교체,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⑤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시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본인인증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회원정보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제9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또는 앱의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회원은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탈퇴를 통한 동의의 철회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수정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회사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상기 제②항 각호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등록된 연락처를 통해 이를 통지하여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또는 앱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보증보험계약 및 보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하며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② 기타 보증보험 계약 및 보증보험 관련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앱 하단에 게시된 전자금융거래 이용 약관에 의거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에는 제공,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보증보험계약의 체결 혹은 거래내역의 조회 등 보험거래의 목적으로만 제공 ․ 이용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자를 지정하되, 그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되,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원으로 가입한 후 1년간 로그인을 하지 않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회원정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⑦ 기타 홈페이지 또는 앱 이용시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앱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보증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나 제공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부정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가 상기 제①항의 행위를 하거나 동 약관이 정한 제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용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고객지원 메뉴 내 고객의 소리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및 회원으로서의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및 회원으로서의 전자거래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